아이패드를 사자마자 가장 필요했던 것은 공부를 위한 필기였습니다.
노타빌리티, 굿노트 중에서 고민을 했지만 당연 필기 어플은 굿노트라는 얘기를 들어서 굿노트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노타빌리티는 음성 녹음도 할 수 있다지만 공부할 때 음성 녹음은 할 일이 없을 거 같아 굿노트를 선택하는 이유가 됐습니다.
구매할 당시 리딤코드라는 것을 모르고 제 값에 구매를 한 것은 아쉽지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굿노트
당연 최강 필기앱 이라고 알려져 있는 굿노트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프로그래밍 공부 필기
제가 가장 주로 사용하는 목적은 프로그래밍 공부를 하고 그 위에 필기를 할 때 입니다.
타이핑 된 글 위에 손글씨 또는 도형들을 마음대로 넣을 수 있기 때문에 나중에 볼 때 이해하기가 수월하고 공부하기가 쉽습니다.
프로그래밍 한 것을 텍스트로 가져오고 그 위에 필기를 한 것입니다.
텍스트로 가져온 것이기 때문에 나중에 찾기를 이용해서 필요한 부분을 찾기도 수월합니다.
또한 그 위에 필기를 해서 이해하기가 더욱 쉽습니다.
pdf로 내보내기
필기를 다 하면 pdf 파일로 변경을 해서 컴퓨터에서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내보내서 더 넓은 화면, 기기에 구애받지 않고 볼 수가 있습니다.
다양한 속지 활용
또한 굿노트에서 다양한 속지를 제공해 줍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된 것 이외에도 이용자들이 배포하는 속지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어리를 꾸밀 때 사용한다고 하지만 저는 다이어리로는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손쉽게 파일 관리하기
관련 있는 파일들을 한 곳에 모아서 관리하기도 수월합니다.
저는 프로그래밍 관련된 것을 모아놓고 추가적으로 내용을 적을 것이 생기면 넣습니다.
pdf 파일 가져와서 필기하기
굿노트는 외부에 있는 pdf 파일을 가져와서 필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 정보처리기사 공부를 하고 있는데 프린트를 하지 않고 바로 그 위에 필기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아이패드 기본 앱 pages도 있지만 이미지를 자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고 필기하기 편한 굿노트가 더욱 편리하다는 것을 매우 느꼈습니다.
기본 앱인 pages를 사용해도 좋지만 사용자 편의성을 더욱 제공해주는 굿노트를 사용하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맥북도 가지고 계신다면 공부 활용의 끝판왕입니다. 아래에 링크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nohdol-dev.tistory.com/entry/맥북과-아이패드-공부-활용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거나 취미 생활로 하시고 싶으신 분은 Procreate 어플을 사용해 보세요! 유료 어플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팁도 있습니다.
https://nohdol-dev.tistory.com/entry/아이패드-어플-소개-그림-그리기-유료-어플-프로크리에이트-Procreate
VLOG나 취미로 여행 영상을 간단하게 편집하고 싶으신 분은 VITA 라는 어플을 추천드립니다.
https://nohdol-dev.tistory.com/entry/아이패드-어플-소개-무료-영상-편집-어플-VLLO-보다는-VITA-어플